<위 동영상은 3차전 하이라이트 입니다. 출처: NBA.com>


 2009년 5월 12일(한국 시간)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 필립스 아레나에서 펼쳐진 클리블랜드 캐밸리어스 @ 애틀랜타 호크스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4차전 경기에서 클리블랜드가 고전 끝에 74 대 64로 승리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8연승, 전 게임 두 자리 점수차 승리라는 기록을 작성하며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했다.

 이 날 경기에서 애틀랜타 호크스는 르브론 제임스에 대해 더블팀-트리플 팀 등 강력한 팀 디펜스를 펼치며 압박을 펼쳤다. 클리블랜드는 초반 그런 애틀랜타의 강력한 압박 수비에 밀리는 듯 1쿼터에 15점밖에 기록하지 못했고, 반대로 애틀랜타는 조쉬 스미스를 이용해서 공격해 들어왔다. 그러나 2쿼터 르브론과 교체되어 들어온 월리 저비악의 포스트업 득점으로 리드를 잡은 클리블랜드는 이후 공격보다는 수비에서 힘을 쏟으며 간신히 리드를 지켜나가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여전히 경기는 어려웠다. 상대적으로 침묵을 지킨 클리블랜드의 벤치 멤버와는 달리 애틀랜타의 벤치는 플립 머레이가 14점, 자자 파츌리아가 9점, 합쳐서 23점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던 것. 애틀랜타는 그 둘의 활약을 바탕으로 클리블랜드와 비등한 경기를 펼쳤다. 그런 중요한 순간에 빛을 발한 것이 바로 델론테 웨스트였다. 웨스트는 공격 1,2옵션인 르브론과 모 윌리엄스가 다 막힌 상황에서 적극적인 돌파를 이용해 계속해서 득점을 올렸으며 더불어 중요한 어시스트도 여러 차례 해내며 클리블랜드가 주도권을 잡는데 가장 큰 활약을 했다. 

 그러한 웨스트의 활약을 바탕으로 르브론 또한 3점 플레이를 펼치며 활약을 펼쳤고, 결국 그런 시너지 효과로 모 윌리엄스가 중요한 순간 승부를 결정짓는 3점슛 두 개를 터뜨리며 체면을 살렸다. 모두 델론테 웨스트가 맹활약해준 덕분이었다.

 더불어 클리블랜드는 애틀랜타의 총 득점을 74점으로 막으며 짠물 수비를 보였고, 특히 클리블랜드 수비의 최대 장점인 외곽슛 수비에서 3점슛 13개 중 2개만을 허용하는 괴력을 보였다. 특히 평소 일명 찬물샷이라고 불리는 강심장의 마이크 비비를 꽁꽁 틀어막는데 성공하며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오늘 경기에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자유투 부분이었다. 클리블랜드의 고질적인 약점인 자유투 성공률은 오늘도 클리블랜드의 발목을 잡을 뻔했는데, 팀 전원이 최악의 자유투 컨디션을 보였던 것. 특히 2쿼터 종료 직전 테크니컬 파울 등으로 자유투 3개를 얻었으나 그 3개를 모두 실패하며 점수차를 벌릴 수 있는 절호의 찬스를 놓친 것은 두고두고 아쉬운 부분이었다.
 
 르브론 제임스는 27득점 8리바운드 8어시스트를 기록하며 건재함을 과시했고, 델론테 웨스트는 21득점 4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의 1등 공신이 되었다.

 클리블랜드는 이 날의 승리로 가장 먼저 컨퍼런스 파이널에 올라 올랜도 매직과 보스턴 셀틱스의 승자와 컨퍼런스 파이널을 치르게 되었다. 현재 두 팀의 전적은 2승 2패 동률인 상황.

클리블랜드로써는 두 팀 중 어느 팀이 올라오든 쉽지 않은 상황이다. 그나마 팀의 최주축 전력 케빈 가넷이 빠진 보스턴 셀틱스가 올라오는 것이 더 나아 보일 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어떤 팀이든 안심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먼저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어 체력적인 우위와 홈코트 어드밴티지의 이점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상황이 되었고, 더불어 유력한 파이널 상대인 LA 레이커스 또한 휴스턴을 맞아 고전을 치르고 있는 상태여서 클리블랜드의 우승 확률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다.

 클리블랜드의 고공 행진이 어디까지 이어질 것인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Posted by HangTime

블로그 이미지
NBA의 Cleveland Cavaliers 소식, 경기 결과, 리캡과 기타 여러가지 소식들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HangTime

태그목록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